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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19-07-29
제목 [빅데이터뉴스] 생리대 브랜드 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 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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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나트라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3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79,584개와 비교하면 19.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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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화이트, 좋은느낌, 예지미인, 깨끗한나라, 바디피트, 청담소녀, 한나패드, 쏘피, 콜만, 뷰코셋, 위스퍼, 내츄럴코튼, 라네이처, 허브데이, 앨리스, 오드리선, 마로메라, 라라문, 29데이즈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01 소통지수 173,520 커뮤니티지수 165,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68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0,907와 비교하면 4.65% 상승했다. ​

2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87 소통지수 180,090 커뮤니티지수 161,8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145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0,722 와 비교하면 38.94% 상승했다. ​

3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927 소통지수 182,455 커뮤니티지수 140,5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972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561와 비교하면 158.94% 상승했다. ​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56 소통지수 187,190 커뮤니티지수 150,5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196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5,023와 비교하면 6.02% 상승했다. ​

5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33 소통지수 205,620 커뮤니티지수 98,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545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6,427와 비교하면 1.15% 하락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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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79,584개와 비교하면 19.83% 증가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31% 상승, 브랜드 소통 16.17% 상승, 브랜드 확산 32.88%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입는생리대, 슈퍼롱오버나이트 "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2%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27일부터 2019년 7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