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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21-04-27
제목 [공감신문]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92,09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와 비교하면  2.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1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라엘, 유기농본, 화이트, 내츄럴코튼, 라네이처, 한나패드, 콜만, 뷰코셋, 순수한면, 예지미인, 바디피트, 오드리선, 쏘피, 나트라케어, 청담소녀, 슈베스, 위스퍼, 라라문, 잇츠미,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49  소통지수  244,850  커뮤니티지수  278,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22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9,522와 비교하면 9.17% 상승했다. ​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76  소통지수  287,780  커뮤니티지수  200,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7,391과 비교하면 10.50% 상승했다.​

3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89  소통지수 156,610  커뮤니티지수   199,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971과 비교하면 156.00%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43  소통지수 193,150  커뮤니티지수  149,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69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18과 비교하면 1.37% 상승했다.​

5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38  소통지수 143,865  커뮤니티지수   132,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9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4,565와 비교하면 33.73%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03,251개와 비교하면  2.61%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06% 하락, 브랜드 소통 25.68% 상승, 브랜드 확산 12.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1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입점하다, 수상하다, 안전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올리브영,  유기농 생리대, 서현'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5%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6일부터 2021년 4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