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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20-12-29
제목 [비욘드포스트]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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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41,12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1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내츄럴코튼, 라엘, 한나패드, 콜만, 오드리선, 라라문, 라네이처, 쏘피, 순수한면, 나트라케어, 뷰코셋, 바디피트, 청담소녀, 슈베스, 잇츠미, 예지미인, 위스퍼, 마로메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45 소통지수 256,730 커뮤니티지수 150,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5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88,066과 비교하면 2.76% 하락했다. ​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9 소통지수 201,530 커뮤니티지수 160,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8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250과 비교하면 8.04% 상승했다.​

3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91 소통지수 121,440 커뮤니티지수 202,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8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2,721과 비교하면 18.82% 상승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57 소통지수 102,810 커뮤니티지수 171,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4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568과 비교하면 24.46% 상승했다.​

5위, 내츄럴코튼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14 소통지수 127,995 커뮤니티지수 47,7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7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430과 비교하면 39.52%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043,637개와 비교하면 6.6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27% 하락, 브랜드 소통 14.64% 하락, 브랜드 확산 9.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1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수상하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 수출의탑, 서현'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