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중원의 소식을 한 눈에 전해드립니다.
일자 2020-10-30
제목 [미래한국] 슈퍼대디, 99.9% 안심물티슈 선보이며 ‘빅5’ 지켜... 2020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5위

 

슈퍼대디, 99.9% 안심물티슈 선보이며 ‘빅5’ 지켜... 2020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5위

 


 

슈퍼대디가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세를 이어가며 물티슈 브랜드평판 5위의 자리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물티슈 브랜드 20개에 대해 2020년 10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슈퍼대디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987,489개와 비교해보면 18.2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5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205 소통지수 129,089 커뮤니티지수 133,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5,710과 비교하면 78.5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확보하며 ‘선두권’을 향해 도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8일 중원주식회사의 육아용품 전문브랜드 슈퍼대디가 이를 고려해 ‘항균 99.9%’ 안심물티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휴대용으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 어디서든 개인 위생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인체에 유해한 3종 균에 대한 항균 테스트 또한 완료했다.

또한, 슈퍼대디가 지난해에 이어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6년 연속 안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슈퍼대디 기저귀는 엘리드 인체적용 피부자극 시험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으며 유해성분인 포름알데히드, 형광물질, 염소화페놀류, 아릴아민 중 어떤 성분도 검출되지 않았다는 점이 수상 비결이다.

더불어, 슈퍼대디가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슈퍼대디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후 공식카페에 가입 후 참가자들이 아이에게 사용했던 또는 사용 중인 태명을 댓글로 작성하면 완료된다. 경품으로는 에어보스 V90, 슈퍼대디 시그니처 물티슈 1박스, 시크릿데이 입는오버나이트 5팩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물티슈 브랜드 페넬로페, 브라운, 순둥이, 베베숲, 슈퍼대디, 베베앙, 릴리유, 아이러브베베, 물따로, 미엘, 달곰이, 스마트에코, 도담이, 보솜이, 꿈토리, 마미요, 네츄럴오가닉, 도리도리, 붕어빵, 클레보스 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