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중원의 소식을 한 눈에 전해드립니다.
일자 2020-09-04
제목 [미래한국] 슈퍼대디, 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도 한 계단 올라...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4위

 

슈퍼대디, 평판지수 상승하며 순위도 한 계단 올라...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4위

 


 

슈퍼대디가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5’ 중 유일하게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순둥이를 밀어내고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7월 23일부터 2020년 8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293,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슈퍼대디 물티슈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1,186개와 비교해보면 4.0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15 소통지수 60,147 커뮤니티지수 31,9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639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2,402와 비교하면 10.0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소폭 상승하며 순위 역전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슈퍼대디 물티슈가 9월 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슈퍼대디는 해당 방송을 통해 유아용 물티슈와 기저귀를 할인 판매,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추가할인 쿠폰을 지급했다. 이번 이벤트는 사은품으로는 BBQ 치킨 기프티콘, 물티슈 100팩, 기저귀 1박스 뿐만 아니라 명품 구찌 지갑도 준비됐다고 밝혀져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순둥이, 베베앙, 릴리유, 마미요, 달곰이, 보솜이, 물따로, 미엘, 네츄럴오가닉, 아이러브베베, 도담이, 꿈토리, 도리도리, 클레보스, 붕어빵, 닥터마밍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