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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20-06-25
제목 [미래한국] 생리대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생리대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좋은느낌, 화이트, 콜만, 뷰코셋, 한나패드, 라네이처, 청담소녀,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오드리선,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쏘피, 슈베스, 잇츠미, 예지미인, 라라문, 위스퍼, 허브데이, 네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82 소통지수 272,450 커뮤니티지수 128,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0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5,707와 비교하면 18.39% 하락했다.

​2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8 소통지수 235,240 커뮤니티지수 112,8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4,943와 비교하면 5.25%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9 소통지수 150,075 커뮤니티지수 161,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0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7,359와 비교하면 11.54% 하락했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8 소통지수 85,265 커뮤니티지수 147,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8,433와 비교하면 40.94% 하락했다.

​5위, 콜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66 소통지수 43,125 커뮤니티지수 129,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15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9,296 와 비교하면 21.26% 상승했다.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좋은느낌, 화이트, 콜만, 뷰코셋, 한나패드, 라네이처, 청담소녀,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오드리선,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쏘피, 슈베스, 잇츠미, 예지미인, 라라문, 위스퍼, 허브데이, 네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82 소통지수 272,450 커뮤니티지수 128,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0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5,707와 비교하면 18.39% 하락했다.

​2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8 소통지수 235,240 커뮤니티지수 112,8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4,943와 비교하면 5.25%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9 소통지수 150,075 커뮤니티지수 161,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0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7,359와 비교하면 11.54% 하락했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8 소통지수 85,265 커뮤니티지수 147,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8,433와 비교하면 40.94% 하락했다.

​5위, 콜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66 소통지수 43,125 커뮤니티지수 129,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15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9,296 와 비교하면 21.26%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63% 상승, 브랜드 소통 42.24% 하락, 브랜드 확산 22.2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런칭하다, 할인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라이너, 러브 슈퍼롱, 유기농 생리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